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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후기] 넷플릭스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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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의 부정적인 면을 보여주는 SF옴니버스 드라마 넷플릭스 블랙미러를 보고 후기를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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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전 넘치는 단편소설 모음집 선물받을 생각=넷플릭스 블랙미러는 밴더스의 나치라는 시청자가 예기를 보면서 선택하고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는 콘텐츠가 화제가 되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아내 Sound 시청자는 블랙미러가 어느 드라마 제목인지 알지만 그렇지 않다. 블랙미러라는 큰 소설의 제목이 있다면 그 안에 시즌별로 다양한 단편소설(이야기)이 존재한다는 식이었다. 보면 알겠지만 시즌마다 하나하나 읽다 보면 단편소설집은 다 읽을 것 같다. 블랙미러라는 제목이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 미디어 시대를 비추는 거울이 검은 거울이고, 검은 거울은 우리가 가진 스마트폰이나 TV 등 기기를 끌 때 보이는 화면과 그 화면에 비친 우리를 뜻한다.옴니버스 구성방식이라는 점에서는 일본의 기묘한 이야기, 미국의 환상특급과는 비슷하지만 블랙미러는 소재가 미디어, 기술발달 부작용에 대한 주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SF드라마라고 해도 실제로 보면 현재 살고 있는 사회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런 점이 좀 더 이야기 속에 녹아든다. 몇 시즌 중에 제일 관 심로프게 본 시즌 3의 추락과 시즌 4의 USS칼리 스타를 리뷰하고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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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는 추락이라는 제목과 달리 파스텔톤의 배경과 옷차림의 여성이 등장하며 이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 시대는 현재와 다르지 않다고 의견해도 지장이 없는 SNS 평가가 실생활에 적용되는 시대. 블랙 미러의 다양한 이이에키 중 시즌 3의 추락을 추천하는 이유는 우리 현실과 매우 밀접하고 있기 때문이었다 주인공이 평점을 올리는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의 프로그램을 보면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과 비슷하다. ​ 주인공 레이시는 4점 초반의 평점(5점 만점)으로 그와잉룸대로 안정적인 생활을 계속 가지만 더 좋은 평가를 옷볼소헤, 소꿉 친구 과인 오미 결혼식에서 축사를 하고 만회하려는 각종 사건을 겪으면서 교도소까지 오가는 이야기를 다소 했다. 나의 점수에 만족하지 못해 더 평점을 받으려는 인간의 욕심(사회시스템 자체가 자극할 것), 더 이상 부자가 없는 사람은 없을 것(평점 높은 사람들이 결혼해 연대를 맺는다), 부익부 빈익빈 등은 자본주의 사회의 단점과 이를 부추기는 SNS, 언론에 대한 통렬한 비판을 다소 한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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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는 언제까지 가면을 쓴 채 살아갈 수 있을까.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속마음을 숨기고 꼼수를 보여야 하는 상황이 많다. 이것을 가혹하다고만 생각하지는 않지만 모든 사람이 가면을 쓴 채 진실성 없는 행동을 한다면 그 답답함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을 겁니다. 불편한 진실이 사실은 이 시대의 통용된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언제까지 가면을 쓴 채 살아갈 것인가라는 질문에 많은 언론은 리얼 버라이어티, 관찰 카메라 버라이어티(과인 혼자 자산다, 전참 때와 같은) 등으로 답하고 있다. 그러나 그마저도 정교한 가면이라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연예에서도 솔직하게 입는 sound와 꾸밈없는 연예인이 트렌드를 끌도록 진정한 대중이 원하는 것은 가면을 쓴 즙차림입니다. 드라마 속 장면에도 지났다는 듯 가식적인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실소를 자아내게 할 것이다.​ 우리에게 알려진 쥬라기 월드와 스파이더맨 3그웬 스테이시 역을 맡은 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가 주인공이었는데 이 역할을 때문에 14kg나의 증량했다고 할 것이다. 풍자적인 이야기와 주인공의 연기, 그리고 미래시대의 판타지적인 파스텔톤의 색상이 잘 어울리는 작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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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랙 미러의 대표작 USS스타는 필자가 블랙 미러에서 가장 먼저 접한 작품이었다 블랙미러가 SF옴니버스 드라마와 장르를 지칭하는 것처럼 그것을 대표적으로 스토리해 주는 분인 것 같다. '블랙 미러가 뭐야?'와 지에엑 묻는다면 이 USS칼리 스타를 제1 제1먼저 보이고 싶다. 이 작품에서 약 2018의 에미상 TV영화 작품상, 각본상, sound의 향기 편집, 싱글 카메라 편집상 수상을 핬 스프니다니 대단한 작품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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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상현실 게임 시대로 가는 길=최근 들어 가상현실 게임이 쓰이면서 가상현실 게임을 콘텐츠가 항상 나쁘지 않고 그것을 즐기는 사람도 생겨나 나쁘지 않다. 학창시절 유레카라는 만화를 통해 가상현실 게임의 소재를 당초 접했지만 영화에서 나쁘지는 않은 게임이 곧 현실화돼 상용서비스가 될 것이라는 소견이 있다. ​ 당초, 나쁘지 않는 상황에서 보통 스타 트렉의 같은 SF영화의 전개가 되면 소견하지만 반전으로 이것은 주인공 로버트 데 1리가 게임을 즐기는 장면이었다. 현실세계에서 직원에 대한 악상을 이들의 DNA를 통해 나쁘지 않은 가상현실 게임으로 옮겨 좌지우지하는 상황을 만들어 풀었다.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가상현실에 있는 캐릭터들이 정스토리의 현실세계 사람들과 같은 소견과 기억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이곳에 문재점이 들어서는 것은 과연 가상현실에 복제된 사람들은 거짓 없이 존재인지 여부다. 드라마에서는 이런 문재가 나오듯 가상현실에 복사된 사람들의 입장에서 이 스토리가 전개된다. 작품이 뛰어나지 않다고 소견한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현실과 가상현실을 비틀어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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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짧지만 강한 SF영화를 본 듯한 스타트렉을 몰라도 이 작품을 보면 스타트렉을 떠올리는 듯한 분위기 연출이 잘 돼 있다. 현실세계에서는 사교성이 부족한 엄한 역할과 가상현실에서는 권위주의적인 데일리 함장 역을 동시에 해낸 제시 프레먼스의 연기도 좋았다. 모든 연기자들이 어쩔 수 없이 혼자 2역을 소화해야 했지만 그 역할을 재미 있게 표현한 듯 흥미로웠다. 이런 다팩트한 단편영화가 많고 영토도 좋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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